- 전체 카테고리
- 가구/인테리어
- 도서
- 디지털/가전
- 생활/건강
- 스포츠/레저
- 식품
- 여가/생활편의
- 출산/육아
- 패션의류
- 패션잡화
- 화장품/미용
온채널 > 중국트렌드
- 온채널(help@onch3.co.kr)
- 32719
- 2016-05-02
타오바오에서 제품 더 빨리 팔리는 방법
eBay 2015년 데이터 자료 따르면 타오바오에서 급하게 어떤 제품을 팔리려면 100위안의 가격은 97위안의 가격보다 홀씬 더 유리하다고 밝혔다.
여기서 말하는 100위안, 97위안의 초기 가격은 최종 거래가격이 아니다. 소비자와 판매자는 초기 가격 기준에서 가격 흥정을 할 수 있다. BBT는 eBay에서 2012년 6월에서 2013년 5월까지의 (판매자가 제시하는 초기 가격$50~$550) 데이터를 수집하고 초기 가격은$100의 정수배인($100、$200、$300、$400、$500)과 정수이 아닌(예를 들어$96~$104)데이터를 나누어서 비교했다. 다음과 같은 형상이 밝혔다.
1.정수값으로 설정하는 판매자 빈도 더 높다.
2.정수 판매자(초기 가격은 정수로 설정하는 판매자)는 비정수 판매자(초기 가격은 정수로 설정하지 않는 판매자)보다 더 빨리 구매자를 끌린다.(약 6~11일)
3.정수 판매자 최종 거래 성공률이 비정수 판매자보다 3%~5% 높다.
4.값을 흥정할 때 비정수 판매자는 정수 판매자보다 가격 인하를 원하지 않는다.
이 형상들은 eBay에 "정수 신호" 효과(Integer signal effect)를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정수 판매자는 빨리 제품 팔리려고 가격 인하는 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비정수 판매자는 제품 언제 팔리는지 신경 안쓰니까 가격 인하는 쉽게 받아들일 수가 없다는 신호가 있으니까 소비자는 정수 판매자와 상대하는 것이 더 좋다.
심리학에서 보면 어떤 일에 때해서 신경 안 쓸때 간단하게 처리하려고 한다. 가격은 정수로 설정하는 것도 일 간단하게 처리하려고 하는 표현이다. 0은 많으면 많을 수록 당신은 가격에 대해서 신경 잘 안 쓰다는 것을 표현한다.
"정수 신호" 효과(Integer signal effect)의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해 BBT는 eBay 영국 사이트의 데이터 수치를 분석했다. 거기도 똑같은 결과 나왔다.
결론: 타오바오나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더 빨리 팔리려면 초기 가격은 정수로 설정하는 것은 더 유익한다.
번역: 지루샤
想在淘?上?得更快:?整?出价
在?家?房的?子里放着一????,是一年前?活??一家公司送的。???????有?封,因?家里?用不上。?老婆老催着?在淘?上把新的????掉,因??占家里的地方。?今天正好有点???理?事。?????的市?价是200元,?打算半价100元左右把??快?掉。?了?快把??掉,???在淘?上列出什??的价格?是整?100元?是稍微低一点的非整?价格,比如97元?
?可能??出价97元能更快地吸引?者前???。但??了,出整?价格100元比稍低的非整?价97元能?更快地吸引??者!基于?eBay?据的分析,2015年的一篇近期工作?文(作者Backus、Blake和Tadelis,下?BBT)??了??奇怪但有趣的?象。
首先要?明的是,在eBay上?家列出的初始价一般不是最?的成交价。有?趣的?家可以向?家?价,而?家可以?一步?价。???价?价的?程可以持?到最??成交易,或一方退出不再理?方?止。BBT收集了eBay上?2012年6月到2013年5月?(?家列出的初始价在$50到$550之?)的?据。他??初始?家出价?$100整?倍的($100、$200、$300、$400、$500)和初始列价??些整??近的(如$96~$104)非整?列价相比?。我??列整?价的?家??整??家,列非整?价的?家??非整??家。具?地?,他???了下列?象:
首先,?家列出整?价的?率?高。第二,?家?整??家的初始?价比?非整??家的初始?价要低,整??家的最?成交价格比非整??家要低5%~8%。第三,整??家比非整??家能更快地吸引?家?价(早6~11天)。第四,整??家比非整??家的最?交易成功率要高3%~5%。第五,?于?家一?的?价,非整??家比整??家接受的可能性要低,?且在?价?价的?程中更不愿意降价。
?些?象?明eBay上存在着“整?信?”效?。整??家和非整??家不一?。整??家更愿意接受降价,更希望?快把?西?出手。他?是愿意?“宰”的羊!相反的,非整??家不??在乎?西何?出手,但?在乎一????的差价。他?是吝?的葛朗台!?家?好像也知道??“信?”,所以他?更愿意?整??家打交道。
那?什?整??家通常是愿意?宰的羊???里也有心理?上的原因。?如果?一件事不是太介意,?就想省事。而列出整?价正是想省事的表?(信?):想每一?不是零的?字都是??力的。所以零越多,?明??价格越不在乎。而零越少、其他?字越多,?明?在乎价格到了斤斤??的地步。
?了??他?整?信?效?的可?性,BBT又分析了eBay英??站的?据。他???整?效?在那?也存在。但是eBay英??站的?家整?效?在??英??站的美??家中消失了!?是因?美??家看到的英??站的?家列价是美元价,英?的整?价用?率折算成美元就成了非整?价。
所以,如果?急着要把一??西在淘?上出手,那就???量列整?价;如果?想在淘?上?比?愿意?“宰”的?家,那就?那些列整?价的?。
출처: 바이두
덧글(0)
- 로그인해주세요.
- 댓글 입력
-
- [중국 마케팅] 불로슈머 차이나! 거대한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브랜드 전략!
- 온채널
- 43878
- 2017-02-28
-
- 90%의 중국 소비자 즐겨 재구매하는 브랜드
- 온채널
- 37256
- 2016-04-27
-
- 2016년 타오바오 검색어 순위 노출 규칙
- 온채널
- 38035
- 2016-02-25
-
- 웨이상(微商), 나의 소비자는 찾는 방법
- 온채널
- 36444
- 2016-02-23
-
- 중국 10대 무료 마케팅 방법
- 온채널
- 38400
- 2016-02-19
-
- 좋은 상품은 중국내에서도 통한다.
- 온채널
- 38000
- 2016-01-07
-
- 207
- 중국 직구 사이트 - 타오바오 직구 방법
- 온채널
- 50858
- 2018-03-21 00:00:00
-
- 206
- 중국 직수입 - 푸텐시장 및 알리바바 구매 방법
- 온채널
- 43531
- 2018-03-07 00:00:00
-
- 205
- 중국 최대 오픈 마켓 타오바오 입점하기
- 온채널
- 45955
- 2018-02-27 00:00:00
-
- 204
- 중국 마케팅 전략- 중국 최대 소비자 8090허우(后)를 주목하라
- 온채널
- 36317
- 2018-02-23 00:00:00
-
- 203
- 타오바오 운영에는 어떤 기본 노하우가 필요합니까?
- 온채널
- 39924
- 2018-02-07 00:00:00
-
- 202
- 이 작은 가게는 이렇게 생중계로 인해 데이터를 돌변하여 판매량이 급상승하게 하였다.
- 온채널
- 34942
- 2018-01-24 00:00:00
-
- 201
- 신제품을 가중하는 생명선 : 대표이미지를 클릭하다.
- 온채널
- 34332
- 2018-01-18 00:00:00
-
- 200
- 타오바오 중심은 거대한 검색 추천 엔진 이다.
- 온채널
- 34595
- 2018-01-12 00:00:00
-
- 199
- 어떻게 타오바오 검색 유동량을 측정하는가? 이 방법은 시도해 보아도 된다.
- 온채널
- 36525
- 2018-01-05 00:00:00
-
- 198
- 황금 키워드 : 이렇게 제목을 써야 데이터 유입량을 늘릴 수 있다.
- 온채널
- 40523
- 2017-12-29 00:00:00
-
- 197
- 타오바오에서는 12.12일 플레이 방법을 만들어 이미 혁신 부화기가 되었다.
- 온채널
- 38688
- 2017-12-19 00:00:00
-
- 196
- 판매상점을 등급을 올리는 3가지 방법
- 온채널
- 42270
- 2017-12-11 00:00:00
-
- 195
- 1차전에서 패한 타오바오, 2차전에서 eBay는 중국시장에서 승산이 있을까?
- 온채널
- 34805
- 2017-12-04 00:00:00
-
- 194
- 세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어떻게 타오바오 블루 오션 제품을 발굴할 것인가 알려드립니다.
- 온채널
- 39639
- 2017-11-27 00:00:00
-
- 193
- 타오바오 몰을 운영할 때 잘못된 점 7가지를 피해야 한다.
- 온채널
- 39259
- 2017-11-21 00:00:00
-
- 192
- 대만 "빼빼로 데이" = 타오바오 열기는 뜨거웠다.
- 온채널
- 35153
- 2017-11-16 00:00:00
-
- 191
- 타오바오는 시중에 유통되는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자사 제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다.
- 온채널
- 34714
- 2017-11-07 00:00:00
-
- 190
- B2B시장 변화 변곡점 가속화
- 온채널
- 40077
- 2017-10-27 00:00:00
-
- 189
- 상무부 '중국이 글로벌 온라인 마켓으로 부상하고 있다.'
- 온채널
- 33577
- 2017-10-19 00:00:00
-
- 188
- B2B는 고속 발전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한다.
- 온채널
- 38478
- 2017-10-10 00:00:00
-
- 187
- 타오바오 관계자 '올해는 증산 시장을 늘리겠다' 고 전했다.
- 온채널
- 34286
- 2017-09-25 00:00:00
-
- 186
- 상무부 ”네이트워크 + 유통” 기획 진행 상황 설명, 3가지 특징 보인다
- 온채널
- 33818
- 2017-09-15 00:00:00
-
- 185
- 중국은 역동적인 “유통혁명”이 진행되고 있다
- 온채널
- 33096
- 2017-09-08 00:00:00
-
- 184
- 국경을 넘는 전자상 거래에서 판매사가 알아야 하는 2017년 중국 시장 4가지 트렌드
- 온채널
- 34841
- 2017-08-28 00:00:00
-
- 183
- 물류비용 감소에 중요한 돌파구를 마련할 예정
- 온채널
- 35416
- 2017-08-07 00:00:00
-
- 182
- 각 국경간 전자상거래의 장단점
- 온채널
- 37086
- 2017-07-31 00:00:00
-
- 181
- 2017년 중국 수입 시장의 환경, 추세 경향
- 온채널
- 35978
- 2017-07-24 00:00:00
-
- 180
- 2017년 618 온라인 소비 보고, 여성 소비자 폭증
- 온채널
- 35003
- 2017-07-14 00:00:00
-
- 179
- 5월 면세점 중국 소비자 판매호황
- 온채널
- 35530
- 2017-07-07 00:00:00
-
- 178
- 2017년 중국 온라인 쇼핑몰 핫한 아이템 뭐가 있을까?
- 온채널
- 35786
- 2017-06-23 00:00:00